40여일 앞으로 다가온 6·13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울진군수와 도의원·군의원 후보자의 윤곽이 드러나면서 지방선거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혼탁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일부에서는 컷오프와 공천경쟁을 거치면서 벌써부터 흑색선전, 비방 등의 조짐이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으로 일부 예비후보들이 잇단 정책 등 공약을 발표하는가 하면 예비후보 검증에 가세하는 한편 군내 마을과 각종 행사장 등을 찾아 지지를 호소하면서 선거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어 이 같은 현상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선거에서는 직전 군수가 무소속으로 선거전에 합류하고 일부정당도 공천을 마무리한 상태여서 다자 구도로 개편될 것으로 분석돼 선거의 공정을 중대하게 침해하는 행위 등이 속출 할 것으로 보여 선거후유증이 심각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현재 선거관계당국은 금품살포와 흑색선전, 여론조작, 선거폭력, 불법단체 동원 등 5대 선거범죄에 대해 '무관용' 구속수사 원칙을 적용한다는 방침이지만 단속에 한계가 있는 만큼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한 시기다.

결국 군민의 선택을 받으려는 후보들은 무분별한 '장밋빛 공약' 남발, 상대 후보 비방 및 흑색선전 등이 아닌 군민이 요구하는 정책을 제시하고 이번 선거가 군민 모두가 참여하는 축제로 치러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저작권자 © 울진마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