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북해양바이오산업연구원(원장 김태영)은 2월 14일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경상북도내 바이오뷰티 중소기업의 신규시장 개척 및 판로확대를 위하여 “2018년 지역특화(주력)산업육성사업 비R&D지원사업”의 바이오뷰티분야에 대한 주관기관 공동 연계지원사업을 개최했다.

이번 주관기관 공동 연계지원사업에는 경북해양바이산업연구원,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대구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구대한의대학교 산학혁력단이 공동으로 개최하고 도내 28개 바이오뷰티 관련 중소기업이 참여했다.

또 유망MD구매상담회, 해외바이어 초청상담회 및 마켓테스트를 진행하였으며, 이를 통해 기업 유통채널의 다변화 확보와 해외 시장진출 기회 마련, 전문가 및 소비자 조사를 통한 기업 개발 제품의 시장성 검증에 의의를 두고 있다.

지역특화(주력)산업육성사업 비R&D 지원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경상북도의 지원으로 도내 지역특화산업의 중점 육성을 통해 지역일자리 창출 확대 및 지역 기업 매출신장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으로, 경북해양바이오연구원에서는 13년부터 꾸준히 추진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바이오뷰티산업의 시장성과 확대와 유통판로 개척을 위한 사업화 패키지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경북해양바이오산업연구원 김태영원장은 “이번 지역특화(주력)산업육성사업 공동연계지원사업을 통하여 지역 중소기업의 매출증대 및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각 주관기관 간 의견교환 및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도내 바이오뷰티산업의 활성화와 사업성과 극대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울진마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