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 울진군(군수 전찬걸)이 지난 11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하는 ‘2019년 전통시장 희망사업 프로젝트(문화관광형) 육성 사업’에 울진 바지게 시장이 선정됐다.

지역의 역사·문화·관광자원을 연계한 상거래와 지역의 특성을 즐기고 관광할 수 있는 지역 명품시장을 육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국비를 2년 안에 최대 10억 원까지 지원받게 된다.

‘바지게에 생활을 담다’라는 추진전략으로 1020 복합생활 거점, 시장의 야간공유공간 활성화, 바지게 공간플랫폼개발, 버스킹 문화예술 거점 조성, 먹거리 래시피 개발, 고객모니터링 평가단 운영, 바지게 키오스크 설치 등 관광특화형 시장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울진 바지게 시장은 2018년도 특성화첫걸음 시장사업으로 시장의 서비스 혁신과 상인들의 조직역량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상인 및 이용객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은바 있다.

김종한 일자리경제과장은“2018년 특성화시장 기반조성 사업에 이어 2019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에 선정되어, 울진 바지게 시장이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관광형 시장으로 도약하고 지역경제가 함께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시장 상인회와 지역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어울림이 있는 시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울진마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