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정희 울진군 의원
▶ 후포면 공영주차장에 대한 진행과정과 경과내용을 알고 싶다?

2016년도 주차장 조성사업으로 2016년 9월 에 울진군 공유재산 취득 건으로 승인 받고 삼풍수산 부지매입 24억 9천 7백만 원 예산 편성했다.
2016년 9월에 수립된 예산은 군비 (원전 특별지원금 12억9천7백만원) 지역자원시설세 (12억) 등 24억 9천7백만 원을 2017년도 당초 예산에 편성했다.
당시 주차사용 임차인이 이전 부지를 확보하지 못하여 실제 집행 불가했다.
사용내역은 부지 매입 21억, 주차장 조성비( 철거포함) 3억 9천 7백만 원 계상했고 그 후 임차인이 이전부지 확보한 후 2018년 1월경 감정평가 후 감정가 토지 1290정도 22억 9천 7백여만 원 , 지장물 (건축시설물) 5억 7천 9백여만 원 , 임차인 영업 보상비 1억 1천 6백만 원으로 전체금액 부족분 5억 1천만을 추가 확보를 요하는 것입니다

▶ 후포면 공영주차장의 감정평가에 대한 의견은?

- 감정 평가금액을 신뢰하고 있습니다.
저희 의견과 다수 주민의 의견은 보편적으로 건축물이 40년 이상 정도 경과 되였을 때 건물에 대한 은행 대출도 안 될때가 많이 있다고 보는데 건축면적 777평, 2층 건물 140평, 총면적 913평 건물이 감정평가가 과다 계상 되었다고 봅니다.

추경예산 부결되어 당초예산까지 불용처리 됨에 따른 반대한 의원 의 성토장이 되어 저가 지역 출신의원으로서 불가피하게 반대한 부분에 대하여 일부설명하고 미흡한 부분 찬반의견을 제대로 추진하지 못한 부분에 대하여 사과를 드리고 추후에 라도 주민들의 의견과 공영주차장에 필요한 당위성이 인정 된다면 집행부에 강력히 예산편성을 요구할 것이며 다른 의원들께도 적극적으로 협조 요청하여 주차장을 조성하겠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의원으로써 마땅히 더 많은 예산을 지역에 편성하고 지역발전에 고민을 안하는 의원 있겠습니까.

▶ 공영주차장이 조속하게 설치되려면 어떠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보는지?

- 당초 예산이 명시 이월이라서 추경예산이 5억 1천만 원이 부결되어 불용처리 된 부분입니다 저도 후포 공영주차장 조성부지 매입을 해야 된다고 하였습니다. 다만 지장물 (건축시설물) 감정에 대한 소명자료를 해당부서 에 요구하였는데 그런 부분이 부족하였습니다. 감정평가액이 30억 원입니다 예산회계법상 명시이월25억이 재 이월이 안됩니다.

감정평가액이 30억 원 이 충족돼야 사고이월로 집행가능 합니다. 그렇다면 17년도 당초예산 24억 9천 7백만 원을 감정 후에 편성하여야 된다고 봅니다.

주차장 필요성이 있다고 봅니다. 그렇지만 군민의혈세인 예산은 적정하게 집행되어야 된다고 봅니다.
후포 한마음 광장 조성사업은 80여년 경과된 노후 건축물 에 대한 감정평가액을 다시 한 번 재 감정 할 필요가 있고 감정 후 예산 반영요구를 검토 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저작권자 © 울진마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