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지난 26일 장애인, 임산부 등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군민의 도서관 이용 편의성 개선과 스마트기기를 통한 원활한 독서활동을 위하여「울진군 전자도서관(e-book)」개관식을 개최했다.

「울진군 전자도서관(e-book)」개관식에는 전찬걸 울진군수와 장시원 울진군의회 의장 및 공공·작은도서관 운영위원장과 운영자 등 30여명이 참석해 울진군에서 최초로 개관하고 시행하는 전자도서관의 활성화와 발전을 기원했다.

전자도서관은 울진군 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uljin.go.kr) 내 위치하며, 현재 1,028권의 장서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대 50,000권까지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시스템 및 서버는 울진남부도서관에서 관리하며 울진군 공공·작은도서관에서 군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도서를 구입·제공한다.

무상임대 전자도서(e-book)는 직접 도서관에서 무거운 종이책을 빌리지 않아도 PC와 스마트기기로 언제 어디서나 책을 읽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 스마트폰만 있으면 독서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일부 도서는 음성지원이 가능하여 시각장애인과 글을 읽기 어려운 이용자도 원활한 독서를 할 수 있다.

박금용 관광문화과장은 “군민 누구나 지속적인 디지털 독서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스마트 도서관 시대를 선도하는 지자체로 거듭나기 위하여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울진마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