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오는 20일까지 ‘대학생 공공기관 직무체험’ 참가 희망자를 모집한다.

‘대학생 공공기관 직무체험’은 대학생들의 취업진로 선택의 폭을 확대하고자 지역 공공기관에 지원자들을 배치하여 직무체험 및 진로탐색의 기회를 주는 사업이다.

이번 직무체험에는 울진군 관내 2개 공공기관에서 총 6명이 체험기회를 가지게 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29세 미만이어야 하며, 경북도내 대학생이거나, 타시도 대학생이더라도 부모 또는 신청자 본인이 경북도내 주소를 둔 자라면 신청이 가능하고 대학생의 범위에는 재학생, 휴학생, 졸업생이 모두 해당된다.

현재 ‘대학생 공공기관 직무체험’에 참여하는 울진군 기관은 경북해양바이오산업연구원(3명), 울진군의료원(3명)이다.

신청을 원하는 경우 신청서와 자기소개서 및 제출서류를 지참해 울진군청 일자리경제과 일자리추진팀 으로 방문제출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대상자는 하계방학 기간인 7월 1일부터 8월 30일까지 2개월 동안 배정받은 기관에서 근무하게 된다.

김종한 일자리경제과장은 “대학생 공공기관 직무체험 사업을 통해 참여 대학생들이 현장실무 경험을 쌓고, 취업선택의 폭을 확대해 취업문제 해소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진마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