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지난 4일 후포면 삼율1리에서 마을주민, 자원봉사자 등 200여명과 함께 “희망울진 행복마을 만들기 15호” 재능나눔 봉사활동 및 현판식을 가졌다.

(사)울진군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시행하고 있는 ‘희망울진 행복마을 만들기’는 자원봉사자들의 재능과 관심으로 지금까지 14개의 마을을 행복마을로 변화시켰으며, 이번에는 후포면 삼율1리가 15호 마을로 선정되어 행복마을에 동참하게 됐다.

15호 행복마을은 주민들의 사전욕구조사를 통해 주거환경개선(도배·장판·방충망· 전기·수도), 이미용 봉사, 돋보기 지원, 장수사진 촬영, 복지·의료상담서비스 등을 제공 하였으며, 특히 마을회관 앞에 방치된 마을화단에 치료정원을 조성하고, 노후 된 마을담벼락을 페인트칠로 밝게 물들여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2013년 7월 기성면 황보1리에서 시작된 행복마을 만들기 사업은 2016년부터 한울원자력본부의 지원이 더해져 자원봉사자들이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며, 이는 주민들에게 보다 나은 지원과 서비스로 전달되고 있다.

전찬걸 군수는 “행복마을은 다양한 재능을 가진 자원봉사자들이 모여 마을전체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생활 및 의료서비스 등을 제공하여 마을을 변화시키는 훌륭한 사업”이라며 “울진군 전체가 행복하고 친절한 마을을 건설 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진마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