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환동해산업연구원(원장 김 태영)은 지역 해양수산산업 창업분위기 고취 및 창업활성화를 위해 해양수산 창업아이디어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공모전은 해양수산부와 경북도가 주최하고 환동해산업연구원이 주관하는 “해양수산 창업‧투자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해양수산분야 단기 상업화가 가능한 기술 및 아이디어를 발굴해 해양수산산업 창업분위기를 고취시키고 산업화 지원을 통한 창업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공모전은 창업7년 이내의 경북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화 부문과 경북지역 예비창업자 및 경북지역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하는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시상은 사업화 부문에 대상 1팀 300만원 등 5팀에 700만원, 아이디어 부문에 대상 1팀 150만원 등 6팀 500만원 총 1,200만원의 상금을 수여된다.

또 선정된 아이디어는 해양수산 창업투자지원사업의 유망창업아이디어 패키지지원 사업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하여 창업을 유도하고자 한다.

김태영 원장은 “이번 『2019 해양수산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하여 선정된 아이디어를 시상에 그치는 것이 아닌 유망아이템의 창업유도와 연계지원, 관련수산업체 매칭 연계지원은 물론, 해양수산부의 ”창업콘테스트“ 참여를 통한 사업화 유도 등의 다각적 지원으로 경북지역 해양수산창업활성화에 기여 할 것을 기대하며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울진마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