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종경, 전찬억)에서는 지난 5월부터 울진읍 관내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한 생활이 어려운 5가구에 대하여 재능 나눔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지난 5월 새롭게 구성된 울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총 16명의 위원으로 구성하여 출범하였다.

이번 재능나눔 봉사활동에는 목우회, 울진읍주민자치위원회, 울진읍청년회, 울진읍자율방범대에 소속된 회원들이 재능을 기부하며 사랑의 집수리를 실시했다.

외벽 단열작업, 낡고 낮은 천정시공, 온수기 수리, 노후된 싱크대 교체, 곰팡이로 얼룩진 도배작업, 누전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한 전기설비, 고장난 기름보일러교체, 구석구석 쌓인 먼지 대청소 등 열악한 주거환경을 재능 나눔의 손길로 청결하고 안전한 터전으로 개선하였다.

울진읍지역사보장협의체에서는 매년 집수리봉사, 실버카 지원, 난방유 지원 등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여 대상자에게 맞는 복지서비스 제공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미래 울진의 희망세대인 청소년과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 가구에 지속적인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전찬억 울진읍장은 “생활이 어려우나 복지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있는 지역민을 위해 재능 나눔의 가치 있는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신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함께 행복한 지역 사회 만들기에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울진마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