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 환경감시센터 행정실장 겸 범대책 위원회사무국장인 김대업씨 센터에서 목을 매 자살한 체 발견돼 충격을 던져주고 있는 가운데 이단체의 보조금과 관련한 집행에 대한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이는 지난 행정사무감사에서 이 단체의 보조금집행과정에서 집행항목에 문제점이 발견됐지만 당시 아무런 문제제기가 없었던 것으로 드러났기 때문이다.

이 단체는 보조금에 대한 지난 2014년 2천만원, 2015년 2천만원, 2017년 6천만원을 집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하지만 지난 2018년 1월부터 2018년 12월 31일까지 범대위 보조금 정산보고서에 따르면 울진군 발전관련 현안업무 추진관련 집행이 7천 7백7십만원에 달했다.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원전관련 세미나 등으로 지난해 3월22일부터 3월24일까지 3백6여만원이 집행됐지만 아무런 제지를 받지 않았다.

집행내역도 보조금성격의 집행이라고 보기 어려운 원전관련 현수막제작과 다과 및 차류 구입 및 연회장사용료로 집행했다.

심지어 세미나식대에 1백5십여만원을 지출하고 세미나 해산물구입이란 명목으로 모두 1백7십여만원을 집행했지만 아무런 지적을 받지 않아 의구심이 증폭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 때문에 최근 극단적인 선택을 한 김 국장과 이번 보조금 집행이 상호연관이 돼 있다는지적이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앞으로 수사기관의 조사에서 밝혀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각종단체에 대한 보조금의 관리상태의 전반적인 감사와 함께 보조금집행항목에 대한 철저한 감사가 뒤 따라야 한다는 지적이다.

저작권자 © 울진마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