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 울진군 죽변면도서관(관장 이성우)이 독서문화 진흥과 건전한 여가선용을 위해 유아, 초등학생, 일반인을 대상으로‘2019년 하반기문화강좌’수강생을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하반기 문화강좌 운영기간은 9월부터 12월까지이며 강좌별 수강생 수는 15명 안팎이다.

먼저 유아 프로그램으로 <엄마와 함께하는 북&창의 통합놀이>, <책과 함께하는 사회성 놀이> 강좌를 책을 통해 엄마와 아이가 함께 책과 여러 가지 재료들을 이용해 오감을 자극받게 하고 독서습관을 형성하며 아이의 창의력을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어린이 프로그램은 <어린이 시 놀이터&페인팅>, <노벨독서동아리> 로, 책을 읽어보고 글을 짓고 그림을 그려보는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호기심을 유발하고 아이들의 자신감과 창의력, 사고력 등을 기르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아울러 일반인들에게는 <민화>, <중국어>, <규방공예>, <정리수납 자격증2급>, <고전학 교실> 등 다채로운 문화강좌를 제공하며, 일반인들이 모여 다양한 독서토론 활동을 할 수 있는 <글새김 독서 동아리>, <다섯줌 글쓰기>, <도란도란책모임>, <영어독서토론>와 <도란도란 인형극단>등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울진마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