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울진마당신문 장희윤 대표가 부패방지방송저널 본부에서 개최된 2019년 임명장 수여식에서 강승구 미주지사장과 함께 임명장을 수여 받았다.

이날 전 MBC 앵커사회로 진행된 임명장 수여식에는 단체 간부와 지역주요인사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재필 부패방지방송저널 회장이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날 장희윤 대표는 “무엇보다 바르고 공정한 언론의 사명을 다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울진마당신문과 접목해 지역에서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언론의 사명을 다하는데 국민권익위 소관 부패방지방송저널과 힘을 모아나가겠다”라고 임명 소감을 밝혔다.

2011년 9월 반부패국민운동총연합 발기인 대회를 시작으로 같은 해 반부패국민운동총연합 창립총회를 거쳐 2014년 4월 국민권익위원회 소관 부패방지 국민운동총연합 설립됐다.

(사)부패방지 국민운동총연합은 국제단체 연합(UIA)소속, 국민권익위원회 소관 사단법인으로 우리 사회의 반부패 분위기 조성과 청렴인 발굴, 공직자의 청렴하고 공정한 업무 감시 및 장려를 위해 전국의 뜻있는 시민들이 모인 비영리단체로 부정부패 감시와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효율적인 대안을 수립하고 실천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또 이 단체는 투명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고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하려는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로 전국에 각 지부를 두고 있으면 미국 등 전 세계에 지부를 둔 국민권익위원회 소관 단체다.

한편 부패방지방송저널을 주관하고 있는 부패방지 국민운동총연합은 최근에는 울진군과 인접한 영덕군과 2018년 10월 15일 MOU를 체결하고 이희진 군수에게 청렴인 인증증서를 수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울진마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