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지난 8일 울진군청 대회의실에서『울진 공공청사 조성을 위한 군 관리계획 결정 및 실시설계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중간보고회에는 전찬걸 군수를 비롯하여 울진군의회 의장, 울진경찰서장, 울진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장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용역사로부터 계획의 개요, 입지여건, 공공청사 조성계획(안), 향후 추진계획에 대해 설명을 듣고, 참석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울진군은 울진읍 고성리 산21번지 일원 140,602㎡의 부지에 공공청사를 조성하기로 하고, 군 관리계획 결정 및 기반조성 후 울진경찰서 이전 및 교육시설 용지로 제공했다.

또 국·공유 재산 교환·매각을 추진하고자 지난해 12월 7일 본 사업을 위해 울진군·울진경찰서·울진교육지원청 협약서를 체결한 바 있다.

그동안 추진과정으로 지난해부터 부지매입을 추진하였고, 올해 4월 9일부터 부터 군 관리계획 결정 및 실시설계용역을시작하여 5월 13일(1차) 착수보고회를 가졌고, 11월 8일(2차) 중간보고회를 개최해 추진상황, 문제점, 개선방안 등 의견을 수렴하여 용역에 반영할 계획이다.

 

전찬걸 군수는 “36번국도 직선화 및 울진읍 온양리에서 근남면 수산리를 연결하는 울진대로 4차선 확·포장 공사와 연계하여 도심의 외곽지이면서 교통의 중심지에 울진경찰서 등 관련기관을 이전하게 되면 울진군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진마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