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4년 운영에 들어간 나곡소각장이 민간에 위탁 될 전망이다.

울진군은 20일 이같은 내용으로 울진군의회에 디음과 같이 제안 설명 했다

다음은 울진군의 제안설명내용이다.

안녕하십니까? 환경위생과장 이성호입니다.

존경하는 장시원 의장님, 그리고 의원님 여러분!

평소 군정발전과 환경위생과 소관업무에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지원을 하여 주신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바쁜 의사일정에도 불구하고 환경위생과에서 제출한 「나곡소각장 민간위탁 동의안」을 상정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리며, 제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 나곡소각장 민간위탁을 추진하게 된 이유를 말씀드리면,
- 나곡소각장은 2004년도에 설치․운영하기 시작한 쓰레기 소각시설로서 내구연한(15년)이 경과되어 설비의 노후화로 잦은 고장에 따른 시설운영 전문기술력과 생활환경 변화에 따른 고 발열량 소각폐기물의 증가 로 처리효율 및 가동율이 저하되면서 안정적인 소각 처리를 위한 관리운영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 공무원 조직의 잦은 인사이동으로 인한 전문성의 결여로 시설운영의 비효율성이 누적되어 시설의 빠른 노후화 및 비용의 증가를 초래하고 있으며, 소각시설 의 운영관리에 있어 전문지식과 운영기술을 축적할 수 있는 기회가 무산됨으로서 지역사회를 위한 서비스 수준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주고 있는 실정입니다.

- 따라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화된 시설관리 운영이 필요하며, 노후한 시설의 불시의 시설고장으로 인한 비가동 감소와 전문인력의 유연한 배치를 통한 조직운영으로 시설운영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민간위탁을 하고자 합니다.

○ 상세한 내용은 기 배부해 드린 동의안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라며, 군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호와 소각 시설의 안정적인 운영 및 효율성 향상을 위한 「나곡소각장 민간위탁 동의안」에 대하여 울진군 의회 의 동의를 얻고자 합니다.

○ 이상으로 제안 설명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울진마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