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지난 10일 구미 호텔금오산에서 열린‘2019년 아토피·천식예방관리사업 성과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시·군 보건소 25개소를 대상으로 정량평가(4개 항목)와 우수사례를 기준으로 경상북도 아토피·천식교육정보센터가 평가해 우수사례 공유 및 활성화, 향후 발전 방향 모색을 위해 개최됐다.

울진군은 관내 유치원, 어린이집 및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14개소의 안심학교를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적극적인 보건교육을 진행하여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구연동화 전문가로 결성 된 자원봉사단을 활용, 아토피·천식 예방 관련 막대인형극과 레크리에이션으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유발하고 눈높이에 맞는 보건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예산 또한 경감하는 효과를 얻었다.

이번 평가대회에서는 기관 표창 뿐 아니라, UCC 공모전에서 울진초병설유치원이, 그림일기 공모전에서 5명의 울진군 학생들이 수상하게 되어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됐다.

박용덕 보건소장은 “2019년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사업을 잘 따라와 준 관내 안심학교 아이들 그리고 지도교사님들께 감사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아토피·천식·알레르기 질환의 조기 보건교육과 홍보를 통해 질환을 사전 예방하여 아이들이 학업과 성장에 집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울진마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