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남병훈) Wee센터(센터장 김성완)는 2월 4일(화), 울진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에서 Wee센터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인력 7명을 대상으로 『2020년 상반기 울진Wee센터 슈퍼비전』을 실시했다.

이번 슈퍼비전은 진주교육대학교 교육학과 홍상황 교수를 슈퍼바이저로 초빙하여 지난 2019년 12월 『PAI와 PAI-A(증보판)의 해석과 활용』 연수에 이어 연계적으로 진행돼 6명의 상담 사례에 대해 지도·감독을 받았다.

Wee센터 전문상담인력은 실제 사례와 PAI-A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진행된 슈퍼비전을 통해 PAI-A검사를 보다 더 심층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다.

더불어 이번 슈퍼비전은 실제 사례에서 검사 결과가 어떤 양상으로 나타나는지, 그에 따른 해석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에 대해 깊이 있게 다루는 시간이었다.

울진Wee센터에서는 전문상담인력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상·하반기에 걸쳐 슈퍼비전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PAI-A검사는 울진Wee센터에서 학생정서·행동특성 검사의 심층평가를 위해 사용하고 있는 검사인 만큼, 이번 슈퍼비전을 통한 역량 강화는 더욱 뜻 깊다. 입춘(立春)과 동시에 이루어진 이번 슈퍼비전을 통해 2020년에도 울진Wee센터는 학생, 학부모님들에게 따뜻한 봄기운을 가져다줄 것이라 기대된다.
 

저작권자 © 울진마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