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대 총선을 6일 앞둔 영주영양봉화울진 선거구가 미래통합당 박형수 후보가 탈원전 소송 대변 논란으로 지역정가가 술렁이고 있다.

무소속 장윤석 후보는 9일 성명서를 통해 "박형수 후보는 울진경제를 무너뜨린 문재인 정권의 '탈원전' 소송을 대변한 법무법인 영진의 대표변호사로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장윤석 후보는 "탈원전 소송에서 대변한 법무법인 영진은 산자부에 원전폐쇄 관련 법률적 근거를 제공하고, 소속 변호사는 현 정권의 탈 원전 코드인사로 임명됐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장 후보는"미래통합당은 제21대 총선 핵심공약으로 '문재인 정권의 재앙적 탈원전 정책 폐기'를 핵심 정책공약으로 내세웠음에도 정작 문재인 정권 탈원전을 대변한 법무법인 대표변호사를 후보로 공천했다"고 질타했다.

또 장 후보는 "미래통합당은 탈원전 정책으로 인해 가장 많은 피해를 입은 울진지역에 문재인 정권의 탈원전 정책에 앞장선 법무법인 대표변호사인 박형수 후보자를 당장 사퇴시키고 울진 군민에게 사죄해야 한다"고 힐난했다.

하지만 박형수 후보는 8일 열린 방송사 토론회에서 대구에서 활동한 관계로 서울에서 벌어진 수임 사건에 대해서는 모른다며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는 모양세다.

하지만 장시간 정부를 상대로 탈 원전에 맞서온 지역 범대위측과의 마찰이 불가피 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지역표심의 향방에 대해 귀추가 두목되고 있다.

다음은 이날 장윤석후보가 발표한 사퇴촉구 성명이다.

문재인 정권 ‘탈원전’ 대변한 법무법인 영진 대표변호사 박형수 후보자는 즉각 사퇴하라

영주영양봉화울진 국회의원 선거구 미래통합당 박형수 후보가 울진경제를 무너뜨린 문재인 정권의 ‘탈원전’ 소송을 대변한 법무법인 영진의 대표변호사인 것으로 드러났다.

법무법인 영진은 지난 ‘18.1월 울진군민으로 결성된 울진범군민대책위원회와 탈원전 정책 피해자 217명이 탈원전 정책이 부당하다며 정부를 상대로 제기한 「제8차 전력수급기본계획 취소 소송」의 산업통상부 법률대리인을 맡아 소송 각하를 이끌어 내 울진군민과 탈원전 피해자들의 가슴에 대못을 박은 장본인이다.

뿐만 아니라 법무법인 영진은 산자부에 원전폐쇄 관련 법률적 근거를 제공하고 소속 변호사가 문재인 정권의 탈원전 코드인사로 임명된 사실이 언론에 보도되기까지 하였다.

미래통합당은 제21대 총선 핵심공약으로 ‘문재인 정권의 재앙적 탈원전 정책 폐기’를 핵심 정책공약으로 내세웠음에도 정작 문재인 정권 탈원전을 대변한 법무법인의 대표변호사를 국회의원 후보로 내세운 것에 대해 막장 공천, 사천 비판을 면치 못할 것이다.

미래통합당은 탈원전 정책으로 인해 가장 많은 피해를 입은 울진지역에 문재인 정권의 탈원전 정책에 앞장선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박형수 후보자를 당장 사퇴시키고 울진 군민에게 사죄해야 한다.

박형수 후보자도 몰랐다는 변명으로 울진군민을 능멸하지 말고 당장 사죄하고 사퇴해주기를 강력히 촉구한다.

지역을 확실히 살릴 사람이 누구인지를 유권자들께서는 현명한 선택을 해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리는 바이다.

                                              2020년 4월 9일

                              장윤석 국회의원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저작권자 © 울진마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