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남병훈) Wee센터(센터장 김성완)는 지난달 25일부터 30일(화)까지, 울진 관내의 초·중·고등학교의 신규교사를 대상으로 학지사 에듀 카운피아를 통해 『2020학년도 초·중등교원 상담역량 강화 원격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의 『어쩌다 어른 김경일 교수와 함께하는 스쿨 人사이드』강의가 선정되었고, 사람의 감정과 인지에 대한 강의를 통해 교사가 자신과 학생들에 대해 심층적으로 이해하여 등교 개학한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에 다양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또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유지하기 위해 원격연수의 방식으로 진행됐다. 학교에 따라 개별적으로 연수를 수강하는 경우도 있고, 신규교사들이 마스크를 쓰고 거리는 두면서도 함께 수강하고 강의 내용에 대해 토론하는 경우도 있어 각 학교마다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원격연수에 참여하고 있는 한 교사는 “상담역량이라는 것이 하루아침에 길러지는 것은 아니지만, 이렇게 원격 연수를 들으면서 먼저 자기 스스로의 내면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게 되고, 이런 연습을 통해 학생들의 목소리에도 귀를 잘 기울이는 교사가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다.
 

저작권자 © 울진마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