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울진지역 주택가와 사무실 등에서 불법사행성도박장이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사실 이 불법사행성도박장에서 도박을 하다 큰돈을 잃은 불법 도박에 참여했던 일부 군민들 사이에 퍼져가고 있어 단속이 시급해 보인다.

지역에 퍼져있는 대부분의 불법사행성 도박장은 대낮에도 버젓이 영업을 벌이는 것으로 알려져 코로나사태 이후 지역상권이 쇠퇴하고 있는 틈을 타 급속도로 확산되는 모양세로 알려졌다.

이 같이 군민이 사행성불법도박장이 극성을 부리는 가운데 호주머니를 털리고 있어 한때 바다이야기라는 불법 사행성 오락게임이 사회문제화 된 것이 재연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당시에도 단속이 강화되면 일정기간 불법 도박장이 자취를 감추는 듯 하지만 단속이후에는 오히려 불법 사행성도박장이 더 기승을 부린다고 한다.

경찰과 행정기관을 비웃듯 근절은커녕 버젓이 주택가와 상권에 침범에 노골적으로 영업을 하는 수법은 취하는 형태라는 것이다.

이 때문에 단속기관이 형식적인 단속을 하는 것인지 아니면 단속 후 처벌과 근절조치를 철저하게 해야 한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이들을 단속해 처벌하기 위해서는 물증 확보가 중요하지만 단속기관은 증거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단속기관인 경찰과 행정기관은 주택가와 상가건물 등 불법 사행성 도박장이 어디에 얼마나 있는지 부터 우선 파악하는 조치를 취해야한다.

붑법사행성 도박장이 울진군에서 발붙이지 못하게 단속기관 관계자들은 초기에 단속을 강화해 울진군민들이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울진마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