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지난 18일 울진군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2020년 울진군 청소년참여기구 위촉식」을 개최했다.

울진군청소년참여기구는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운영위원회를 통칭하는 것으로 올해는 공개모집을 통해 청소년참여위원회 39명, 청소년운영위원회 13명이 선발됐다.

코로나19 대책에 따라 개인위생 방역 및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진행된 이날 위촉식은 2020년 한해 동안 울진군 청소년을 대표해하여 청소년참여기구를 이끌어갈 52명의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했다.

아울러 2019년 참여기구 활동보고, 제11회 청소년특별회의 의장과 함께하는 청소년정책특강, 2020년 활동계획 및 정기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선발된 청소년들은 울진군의 청소년 정책 제안과 청소년수련시설 운영 등의 자문·평가에 직접 참여함으로서 청소년들의 군정 참여의식을 제고하고, 청소년정책의 실효성을 도모하기 위해 활동한다.

또한, 앞으로 1년 동안 청소년행사 모니터링, 캠페인 진행 및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등 대외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다.

전찬걸 군수는“청소년이 행복한 울진군을 위한, 청소년위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제안을 기대하며, 청소년참여기구를 통해 제시된 의견은 적극 검토하여 행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진마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