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남병훈) Wee센터(센터장 윤인한)는 17일(목), 울진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울진 관내 초·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20명을 대상으로『2020학년도 2학기 상담주간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부모교육 프로그램은 울진 관내 각 학교별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신청 및 접수를 통해 진행됐다. 울진Wee센터는 맞벌이 학부모의 참여를 위해 저녁시간 대에 맞춰 프로그램을 구성해 사전부터 학부모의 문의와 참여 의지가 매우 높았다.

이번 부모교육 프로그램은 MBTI 성격유형검사를 통한 나의 성격적 특성을 이해하고 부모로서의 내 모습을 통찰하여 가족관계 증진 및 성장기 자녀와의 원활한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또한 림프 순환 마사지를 통해 건강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증진하여 삶의 결을 한층 부드럽게 쓰다듬고, 라벤더 오일 시향과 프리저브드 플라워를 활용한 디퓨저 만들기 체험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 완화 및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였다.

이번 부모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학부모들은“향기 있는 부모로서 다시 태어날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며“살림과 양육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피로가 풀리는 것 같아 정말 좋았고 다음번 부모교육 프로그램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는 소망을 밝혔다. 이번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울진 관내 아이들의 한층 행복한 학교생활 및 가정생활을 지원하고 가족 간의 친밀감이 더욱 향상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저작권자 © 울진마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