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가족센터(센터장 이장출)는 지난 18일 울진군 평생학습관에서 부모와 자녀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대중공업1%나눔재단지원으로 운영된 수학교육지원‘학습능력UP’프로그램 종강식을 가졌다.

수학교육지원‘학습능력UP’프로그램은 다문화가정 초등 3~6학년 자녀를 대상으로 매주 1회 2시간, 총 37회 가정 방문하여 1:1 지도로 학생들의 학습능력 향상 및 자신감을 심어주는 교육이다. 이날 종강식에는 사후 진단평가 및 부모 면담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10명의 학생 모두 향상된 성과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가정 내 부모의 학습지도 및 소통 방법 이해 등 부모 역할을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은“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워보니 내가 못하는 것이 아니었다”며“기초가 부족했고 배우면 할 수 있구나! 성적도 향상되어 매우 기쁘고, 응원해주고 교육해주신 선생님께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부모들은 가정에서 미쳐 신경쓰지 못하는 부분을 가정 방문하여 교육과 고민 상담 등 전반에 대해 지도해준 선생님께 감사함을 전하며 앞으로도 꾸준한 교육지원을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장출 울진군가족센터장은“앞으로도 학생들의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수학교육 및 진로 프로그램 등을 기획하여 추진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울진마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