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환동해산업연구원(원장 전강원, 이하 연구원)과 ㈜아리바이오(대표 박영찬, 이하 아리바이오)가 공동개발한 경북 동해안의 해양암반수(염지하수)가 인도네시아로 마침내 수출을 하게 됐다.

이에 따라 연구원은 3일 오후 연구원에서 경상북도, 울진군, 연구원, 회사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출 선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연구원에 따르면 해양암반수는 2013년부터 동해안(울진군 죽변면 후정리) 바닷가 땅속 최고 1,050M 깊이에서 취수하여 개발한 음용수로 그 동안 국내에서만 유통되어 오다 이번에 처음 해외수출이 이루어지게 됐다.

이번에 선적하는 초도 수출 물량은 500㎖ 4만병으로 인도네시아 현지 판매 가격은 1병당(500㎖) 5천원 내외로 전체적으로 2억 원 정도에 이른다.

해양암반수는 물속에 녹아있는 칼슘, 마크네슘 등 미네랄의 함량이 2,000mg/L 이상인 암반대수층안 지하수로서 제조업, 바이오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어 융합산업간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구원과 아리바이오는“이번 수출을 계기로 품질향상 등 지속적인 노력으로 동해안 해양암반수의 우수성을 알려 나가는 동시에 해양치유, 뷰티, 식품 등 연관 산업으로 확산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선적식에 참석한 손병복 울진군수는 “해양암반수는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자원으로 천만 관광객 시대를 열고 울진형 산업기반을 구축하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면서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저작권자 © 울진마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