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군수 손병복)은 2023년도 제2회 추경예산을 총 규모 7,591억원으로 편성했다.

이번 추경은 제1회 추경예산 대비 439억원(일반회계 412억원, 특별회계 27억원) 증액된 규모이다. 순세계잉여금, 지방세, 세외수입을 확보하고, 연내 집행이 불가하거나 이월이 예상되는 사업의 구조조정을 통해 가용재원을 확보하여, 군민들의 불편 사항 해소 및 군민 안전을 위한 사업,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현안 사업 등에 중점 투자하였다.

또한, 군민과 소통·공감하는 섬김 행정 실현을 위해 소규모주민숙원사업,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 군도 및 농어촌도로 정비 등에 135억원을 편성하여 주민 소통을 강화하고 정주 여건을 개선하였다. 사람 중심 안전 도시 건설을 위해 119 산불특수대응단 부지조성, 하천 정비, 산사태예방 긴급 복구공사 등에 124억원으로 재난·재해 대비에 만전을 기했다.

미래 성장동력 확보 및 지역경제 안정을 위해 국가산업단지와 수소 산업 정착을 위한 계획수립, 농업 기반 확충과 농림어가 소득증대 지원, 관광인프라 확충 등에도 130억원을 편성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군민에게 한 발 더 다가가 주민숙원사업 통해 불편한 점을 해소하고 동시에 국가산단 및 농업 기반 조성 등 울진군의 미래를 위한 사업추진에 중점을 두고 편성했다”며“신속한 사업추진으로 주요 사업들이 제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울진마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