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해양과학관(관장 김외철, 이하 해양과학관)은 갑진년 새해를 맞아 2일 과학관 로비에서 전직원이 한자리에 모여 2024년 시무식을 열고 희망찬 새해 출발을 알렸다.

이날‘일회용 컵’없는 친환경 과학관을 위해 전직원 각자의 머그잔을 들고 준비된 다과와 함께 담소를 나누며 갑진년 새해의 힘찬 출발을 하이파이브로 다짐했다.

해양과학관은 2023년도 관람객 30만명(중장기전략 목표 2023년도 19만명)을 돌파하였고, 2020년 7월 개관 이래 총누적 관람객 59만명을 달성하였다. 과학관은 2024년도는 개관 5년차에 들어서며, 울진 천만 관광객 목표달성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명품 해양과학관으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외철 관장은“특히 올해는 지난해보다 더 분주한 한 해가 될 것이다. 함께 뛰는 국립해양과학관으로 직원 여러분의 노력이 해양과학의 발전과 국민에게 사랑받고 행복한 과학관을 만드는 일이라 생각하고 맡은 일에 매진해 주길 바란다”며, 다시 한 번 Shake-Study-Serve(흔들고-배우고-섬기자)를 과학관 경영방침으로 내새우며,“3S”를 강조했다.

이어 김외철 관장은“갑진년 새해에도 새로운 시작과 풍요로움의 상징인 청룡의 기운을 받아 모두의 소원과 염원이 이루어지는 희망찬 한 해가 되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진마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