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해양과학관(관장 김외철, 이하 해양과학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월 20일부터 2월 24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가족 대상 신규 교육프로그램인‘해양에너지 대탐험’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친환경 지속 가능 에너지원인‘해양에너지’와 물리 원리를 흥미롭게 체험할 수 있는 교보재인‘그래비트랙스*’를 활용한 체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양에너지의 종류와 발전 방법, 일상 속 힘과 에너지 및 신재생에너지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 그래비트랙스란, 중력, 가속도, 위치에너지와 같은 과학적 원리에 기반하여 쇠구슬을 목표지점에 도달할 수 있도록 나만의 트랙을 건설하는 창의적 체험활동

특히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구성을 통해, 협동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과학적 사고력을 키우며 가족 간 친밀감을 증진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외철 국립해양과학관장은“겨울방학 동안 청소년들이 우리 과학관에 방문해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창의력 향상 및 진로 탐색 기회를 얻었으면 좋겠다.”며, “무엇보다 경북 울진에서 가족이 함께 즐겁고 행복한 겨울방학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전했다.

10세 이상 청소년을 포함한 가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양과학관 누리집(www.kosm.or.kr)를 통해 매주 화요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 접수로 조기 마감될 수 있고, 운영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 교육프로그램 안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울진마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