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의료원(원장 백용현)은 강릉아산병원(원장 김인구)과 24일 울진군의료원에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보건의료향상을 위한 진료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체결에는 울진군의료원과 강릉아산병원 간에 진료, 교육,연구에 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강릉아산병원은 우수한 의료진과 최첨단 의료기술로 강릉을 비롯한 영동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아름다운 의료문화” 정착에 선도적 역할을 하는 종합병원이다.

그동안 울진군민들은 지역여건상 의료시설의 미비함으로 인해 현대적 의료서비스를 제대로 받지 못하는 불편함을 감수해왔다.

전국적인 의료전달망 체계를 갖춘 강릉아산병원과의 협약을 통해 진료관련 정보교류 및 환자의뢰, 회송에 관한 상호협조로 “사람은 누구나 빈부에 상관없이 건강한 삶을 추구할 권리가 있음”을 실천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금번 협약을 통해 울진군의료원은 다각적인 협력체계로 응급환자 및 중환자에 대해 신속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함으로써 울진군민의 건강불안이 극복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울진군의료원 백용현원장은 울진군민들의 진료요구가 가장 큰 이비인후과의 의사인력 지원이 꼭 이루어주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강릉아산병원 김인구원장은 가능한 필요인력지원을 통해 건강한 울진군을 만드는데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울진마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