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군수 임광원)은 2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우수한 고등학생에게 지원하는 장학사업인‘울진사랑 장학금’전달을 위한 수여식을 장학금 대상 학생 및 학부모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올해 두 번째로 지원하는 이번 울진사랑 장학금은 관내 고등학생 1, 2학년 37명을 대상으로 총 23,400,000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게 된다.

이번 장학금의 선발 기준은 울진군 관내 고등학생 1,2학년 전체를 대상으로 올6월에 실시한 전국연합학력평가 성적을 기준으로 1,2학년 상위 성적 15명씩 30명을 선발한다.
아울러 지역 고등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환경을 제공하여 대도시 학생과의 학력격차를 줄이고 교육의 안정화에 기여하기 위해 죽변고와 후포고를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는 울진빌리지 스쿨 성적우수 학생 7명을 선발했다.

장학금 지원 금액은 학년별로 상위 7명에게 100만원, 나머지 8명에게는 50만원, 빌리지 스쿨 성적우수 학생에게는 20만원씩을 지급하게 된다.

 울진군은 이번 울진사항 장학금 지원으로 지역 고등학생들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여 성적향상과 학업 성취도 향상을 기대하고, 우수한 학생들이 꿈을 갖고 학업에 정진함으로써 지역을 대표하는 인재로 성장하고 우수한 학생의 관외지역 외부유출을 방지하기 위한 울진사랑 장학금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울진마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