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정부의 방침이 탈 원전을 정책에 따라 신한울원전 3,4호기 건설추진이 어렵게 되자 울진군이 총궐기대회로 입장을 정리하고 있다.

하지만 원전의 신규건설에 대한 반대의견이 지역민들에게 솔솔 일고 있어 향후 원전신규건설이 난항에 봉착 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신 한울원전 3,4호기 건설추진을 위한 울진범군민대책위원회가 울진군민총궐기대회개최안을 22일 심의했다.

대책위는 울진군 탈 원전 정부정책 반대와 신 한울원전 3,4호기 건설추진을 위해 지난 14일 출범한 바있다.

하지만 22일 대책위의 심의안건은 청와대 인근 집회와 한수원 본사방문집회 등 주로 군과 군민이 집회에 참여하는 방향으로 선외하고 있어 부정적인 여론이 일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앞서 한수원노조 원자력 정책 연대는 울진지역 주민과의 대화의 장을 마련하고자 이미 지난 3월에 합동 워크샵을 가졌다.

한수원 노조가 국내외 환경단체 및 지역 주민을 포함한 국민과의 열린 대화를 위해 환경운동실천협의회와 합동워크샵 개최에 이어 대화를 지속해오고 있다.

울진지역 지역구 의원인 강석호 의원실 주최로 원자력정책 연대가 주관했고 강 의원측은 원전의 신규건설에 적극적이다.

이들 신한울원전 3,4호기 건설추진을 찬성론자들은 정부가 원전은 절대악, 신재생은 절대선이라는 이분법적 갈등을 만들어 국민혼란을 부추기는 것은 대단히 잘못된 것이라고 지적한다.

아울러 탈원전에 따른 전기요금 인상, 원전산업의 쇠퇴, 원전 주변 지역의 경기 침체 등을 이유로 들고 있다.

이에 반해 원전 반대론자들은 일본 후쿠오까의 원전 파손은 한나라의 국가적 재앙을 불러온 사건으로 우리도 국가적 차원에서 점진적인 원전을 없애야 안전한 나라가 될 수잇다고 강조하고 있다.

결국 이번 울진범군민대책위원회가 마련한 울진군민총궐기대회 개최안이 울진군 탈 원전 정부정책 반대와 신 한울원전 3,4호기 건설추진에 긍정적인 군민의 여론 몰이가 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저작권자 © 울진마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