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코로나 19확산으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를 2주간 연장하여 4월 19일까지 계속한다고 발표했지만 울진군은 외면하고 있어 비난을 사고 있다.

7일 정부의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방침에도 울진장이 들어서 상인들이 즐비하게 장사를 벌이고 있다.

하지만 이날 울진장이 열렸지만 가판의 상인들중에는 마스크조차 착용하지 않은 채 장사를 벌이는 위험천만한 장면도 포착됐다.

일부에서는 지역 농가들이 장기간 장사를 벌이지 못해 이 같은 장이 들어선 것은 이해가 가지만 그래도 정부의 코로나19확산 정책에는 호응해야한다는 입장이 지배적이다.

더욱이 코로나19 확진자가 청정지역 울진군에서 발생해 지역사회가 불안감에 떨고 있는 가운데 이 같이 울진장을 비롯해 줄이어 장이 열린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일부 정치인들은 이날 출정식을 갖고 시장을 누비며 선거운동을 벌이는 등 곱지 못한 시선을 받았다.

이 때문에 군민들 사이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관이 모범을 보여야 다수가 모이는 대규모장을 단속해야 할 판에 장을 열게 방치해 빈축을 사는 행정을 펼치고 있다고 질타하고 있다.

이는 타지자체와 기관에서 솔선수범하며 2주간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벌이는 등 정부의 에 적극 참여하는 것과 대조를 이룬다.

지역주민들은 "사회적 거리두기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고육지책인데 울진군이 코로나19 확산 방지의 정책 중 기본적인 사항마저 지키지 않은 것은 문제가 아닐 수 없다"고 꼬집었다.

현재 대구를 비롯한 경북지역에서는 코로나 확산세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여전히 엄중한 상황여서 울진군이 나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를 계속 추진해야하는 불가피한 상항이다.

결국 울진군에서 오는 19일까지 각 지역마다 열릴 장날에 상인을 대상으로 릴레이 캠페인 등 외부행사 자제를 강화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적극 나서야 할 때다.
 

저작권자 © 울진마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